안녕하세요~ 뭉이네 꿀팁 정보통 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상위 노출 방법 및 해시태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상위 노출을 원하고 계신가요?
단순히 나의 일상을 인기게시물에 노출시키기 위해서 이글을 보고 있지는 않을거라 생각이드는데,
분명 인스타그램을 통해 마케팅적 접근을 시도해보기 위함일거라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면 같은 시간, 같은 금액을 투자하더라도 좀 더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이용해야겠지요.
물론 상품마다 해당 플랫폼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1년도 SNS 트렌드 조사에서도 인스타그램은 20~40대 이용자가 다수 모여있고,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에 비해 인스타그램은 40.52%에 압도적인 비중에 이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3명중 1명 꼴에 이용자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적이 있다고 밝혔어요.
내가 파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20~40대 고객이 많다면 당연히 인스타 마케팅을 놓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인스타 인기게시물 상위노출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노출을 위한 발판!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노출을 위해서는 계정지수, 실제 활동하고 있는 활성화 계정인지, 이용자들의 반응도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럼 좀 더 세세하게 파헤쳐볼까요!?^^
1. 가장 먼저 활성화 계정이어야 합니다.
인스타 인게 노출을 위해서는 먼저 활성화 계정이어야 합니다. 인스타를 실제로 활동하는 계정이 당연히 활동을 하지 않는 계정보다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너무 당연하죠?

2. 그 다음은 반응도 입니다.
사람들이 나의 게시물(콘텐츠)에 좋아요, 댓글, 저장, 리얼클릭, 프로필 페이지 유입 등에 반응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특히 프로필 페이지 유입은 내가 올린 게시물을 보고 관심이 있지 않다면 (퀄리티 좋은 콘텐츠가 아니라면) 이루어질 수 없는 단계이기 떄문에, 꽤나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는 점! [이는 어디까지나 경험에서 나온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따라서 프로필 사진 선택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죠!
인플루언서나 연예인들이 특별한 게시물 트래픽 작업 없이도 상위노출이 가능한 것이 바로 리얼팔로워(팬)이 많아서 게시물에 실제클릭, 좋아요, 댓글, 저장, 프로필 방문 등에 반응도가 좋기 때문이에요!
3. 다음은 해시태그에 중요성 입니다!
해시태그는 그냥 검색키워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검색창에 내가 원하는걸 검색했을 때, 해당 해시태그로 등록된 게시물이 노출돼요!
따라서 콘텐츠를 포스팅하고 내 게시물이 어떻게 검색했을 때 뜨게할까를 고민해야 하는 단계입니다!
(EX, #부천속눈썹연장, #홍대맛집 등..)
하지만 이제 막 인스타그램을 시작한 이용자라면 왠만한 키워드들로는 노출이 어렵습니다...! 계정 지수가 낮기 때문이죠..!
그러니, 관련있는 키워드들 중에서 발행량이 적은(경쟁도가 낮은) 키워드를 골라 해시태그 해주면서 유입량을 조금씩 늘리고, 계정 지수 작업을 진행해야겠지요!
실제 콘텐츠와 해시태그 연관성이 좋고, 이미지 퀄리티가 괜찮다면, 이용자들이 반응을 할 것이고, 이처럼 반응도를 위해서는 콘텐츠와 해시태그 선정이 상당히 중요한 것이지요!
게시물 수가많은 키워드부터 중간 및 경쟁도가 낮은 키워드들까지 다양하게 선정하여 태그해야 합니다!
4. 팔로워가 많아야 인기게시물 노출이 가능할까!?
단순히 팔로워만 많다고 해서 인기게시물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다만 실제 내 콘텐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리얼팔로워가 많다면, 이는 반응도(좋아요, 댓글, 저장, 프로필 유입 등)를 끌어올릴 수 있으므로 영향을 줄 수 있겠지요.
그럼 그만큼에 정보성(유용한) 콘텐츠, 재미난 콘텐츠 등에 나만에 색깔있는 콘텐츠로 피드를 구성하는게 중요해요!
이외에도 팔로워가 너무 없다면 신뢰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분들이라면 어느정도에 팔로워를 구축하시는게 중요합니다.
반대로 생각해봤을 때, 여러분들도 서비스나 상품을 구매할 때 너무 인지도가 없고 콘텐츠도 부족하다면 다른 곳으로 더 알아보시지 않나요!? 이탈율을 줄이기 위해서 전문성있는 콘텐츠와 깔끔한 분위기에 피드 구축, 신뢰감이 갈 수 있는 팔로워 구축이 선행되어야 노출이 되었을 때도,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5. 인스타 마케팅 총정리
"나는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이것도 팔고, 저것도 팔고 다할 수 있어!" 모든걸 어필하고 싶은 마음은 이해합니다.
다만, 너무 난잡하고 중구난방하다면, 전문성도 떨어지고, 핵심 상품이 돋보이지 않기 때문에, 이탈율이 높아질 수 있으니, 이점은 꼭 유의하셔야겠지요!
예를들어, 돈까스를 먹고 싶을 때, 우리는 돈까스 전문점을 찾지, 돈가스도 파는 집을 굳이 찾아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내가 파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본질과 핵심상품을 정하고, 이를 어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인스타 마케팅에 핵심입니다.
다만, 인스타그램을 통해 광고를 하시는 분들은 매번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기도 어렵고, 매장관리 및 타업을 하면서 남들과는 다른 컨셉에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혼자서 얻기도 쉽지 않을 뿐더러, 인플루언서나 연예인들처럼 상당한 양에 클릭량, 좋아요 등에 반응도를 끌어올리기 힘들기 때문에, 인기게시물 노출 또한 제한적이에요.
맞팔, 좋아요 품앗이 작업도 가능하겠지만, 상당한 노력과 시간이 바탕되어야 하기 때문에, (시간 vs 금액 투자대비) 좀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노출을 위해 마케팅 회사에 맡기는 이유이기도 하겠지요?
마케팅을 통해 신규고객은 지속적으로 창출이 가능하지만, 재방문 및 재구매나 소개건은 담당자 역량에 달려 있습니다. 이렇게 신규 고객을 창출하고, 신규 고객을 재방문 고객이나 소개손님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결코 마케팅은 선택이 아니겠지요!
어쨌든!! 이처럼 현재까지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노출 정석은 이렇습니다. 하지만 변수 또한 존재해요. 요즘처럼 인스타 광고가 과열되는 상황에서 엄청난 팬들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이상, 상위 노출은 힘들 수 밖에 없어요. 특히 인스타그램 로직에 대한 이해도가 낮고, 경험이 없는 분들은 더더욱 그렇겠죠.
사람들에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이미지와 이미지에 맞는 문구를 더해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콘텐츠가 필요하고, 이미 시장이 과열된 레드오션 서비스나 상품을 판매하시는 분들이라면, 잘되는 경쟁업체 사람들에 콘텐츠 분석 또한 필요하겠지요.
다만 걱정이되는건 혼자서 인스타그램 관리부터, 매장관리, 피드 구축, 타업체 분석까지... 한번에 가능하시겠어요..!?
검색량이 많은, 그리고 경쟁도가 높은 지역+상품에 키워드(#강남네일아트 등)에 경우 이미 리그램, 최적화 계정 광고로 도배되어 있어서 애초에 게시물 노출 작업없이는 접근자체가 힘들어요..!
그렇기 때문에 제가 있는거겠죠!?^^ 꾸준한 소통과 피드백이 필요하신분, 마케팅이 필요하다는건 알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하고 답답하신분, 재방문이나 소개건은 있지만, 신규고객이 부족하신분들이라면, 꼭 한번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뭉이네 꿀팁 정보통 끝!! 20000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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